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용섭 의원, 광주 수완동 발전 위한 지역구 의원들과 간담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이용섭 의원, 광주 수완동 발전 위한 지역구 의원들과 간담회 개최
AD


"이용섭 의원, 채종순·김동호 구의원과 ‘수완발전 비전 주민 간담회’"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수완지구를 지역구로 둔 국회의원과 구 의원들이 수완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14일 이용섭 국회의원은 광산구 채종순 구 의원이 주최한 ‘수완발전 주민 간담회’에 참석해 ‘명품도시 수완’ 만들기 위한 정책 비전을 논의했다.

이날 수완동 주민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에서 이 의원은 “수완지구의 각종 현안을 꼼꼼히 챙겨 사업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수완지구가 불과 몇 년 사이에 인구뿐만 아니라 각종 시설들의 유입으로 급격하게 팽창해 광주의 중심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지만 발전에 비해 문화·체육시설 등 인프라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수완발전을 위해 ▲ 광주교육지원청 원상회복 ▲ 수완지구 명문 사립 중·고등학교 유치 ▲ 수완종합체육관 조기 착공 ▲ 청소년 문화센터 건립 ▲ 시민종합 운동장 설립 ▲ 수완지구 시립도서관 건립 등 6대 주요 안건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이용섭 의원은 “광산 지역 특히 수완동이 명실상부한 신생 ‘명품도시’로서 광주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필요한 노력을 다 하겠다”며 “오늘 말씀해주신 의견들을 잘 수렴해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해서는 정해진 기간 내에 완공할 수 있게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추진되지 않는 사업은 하루 빨리 논의 될 수 있게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