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부안군(군수 김호수)은 11일부터 4월 4일까지 25일 동안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의 명예를 높인 군민을 찾아서 시상하는 ‘부안 군민대상’ 후보자를 신청·접수 받는다.
군민대상의 수상부문은 효열, 산업, 공익, 교육, 문화, 체육 등 6개 분야이다. 수상자격은 부안 발전에 기여한 군민(외국인 포함, 추서가능)이며 필요시에는 타 지역 거주자나 단체도 수상이 가능하다. 단, 군민의장 및 군민대상을 기 수상한 자는 제외된다.
신청 방법은 기관·단체장, 학교장, 군청 실·과·소장 및 읍·면장, 군민 15인 이상의 연서 등을 통한 추천으로 한다. 본인은 수상후보자로 추천할 수 없다.
추천서는 접수처인 군 행정지원과 (580-4277)과 읍·면 총무담당이 교부하며 군 홈페이지(www.buan.go.kr)를 통한 출력도 가능하다.
접수된 후보자들에 대해서는 심의위원회의 면밀한 심사를 거쳐 확정되며 시상식은 오는 5월 3일 열리는 제3회 부안마실축제 개막행사에서 갖는다. 수상자에게는 부문별 군민대상 메달과 상패가 주어진다.
한편 부안 군민대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