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2013 전라남도 주관 지방세정 종합평가 '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장흥군, 2013 전라남도 주관 지방세정 종합평가 '대상' 수상
AD


"기관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1억원 받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장흥군이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13년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도내 1위를 차지해 기관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1억원을 수상했다.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전라남도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치단체의 안정적인 세수확충과 지방 세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세정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다.

이번 평가는 지방세수 확충,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납세자 편의시책, 세무공무원 전문화, 세정업무 시책추진 등 5개 분야 33개 항목에 대해 실시했다.


각 부문에 탁월한 성과를 올린 장흥군은 지난 한 해 동안 자동차세 연납제도 확대 및 자동이체 가입 활성화를 통해 납기내 징수율을 높이고, 고질체납자에 대해서도 전자예금 압류 시스템 및 번호판 영치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추진한 결과 지방세 227억원을 부과하여 224억원(98.5%)을 징수하는 등 높은 징수실적을 올렸다.


또한, 매월 본청 및 읍면 세무공무원 직무연찬회를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취득세 성실신고 유도를 위한 관내 법무사와 간담회 개최 및 성실납세자에 대한 포상금 지급, 한눈에 보는 지방세 이야기 책자 발간 등 다양한 납세자 편의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방세정 종합평가 대상 수상을 계기로 우리군 공무원들의 위상을 한 단계 높였다고 본다”며 “금년에도 납세자 중심의 지방세 자동이체 납부 및 자동차세 연납제도 등의 편의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성실납세 분위기 조성과 세수증대에 노력해 지역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