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패션 "살로몬, 악의적 '노이즈 마케팅'" 공식사과 요구

시계아이콘00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패션은 3일 '아웃도어브랜드 라푸마의 '프렌치 익스프레스(FX) 1.0' 워킹화가 자사 신발의 디자인을 모방했다'는 살로몬 측의 주장에 대해 "근거 없는 터무니 없는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LG패션 관계자는 "살로몬이 근거로 삼는 국제 디자인 특허는 국내에서 특허가 출원되거나 등록된 근거가 전혀 없어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면서 " 살로몬이 2011년, 2012년 출원했다는 국제 디자인 특허를 근거로 모방했다고 주장하는 라푸마의 디자인들은 2005년부터 라푸마가 국내에서 이미 사용해오고 있는 것으로 라푸마에 선사용에 대한 권리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살로몬이 모방했다며 일방적으로 주장하는 디자인들은 대부분의 유명 스포츠 와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이미 사용하고 있는 디자인"이라고 강조했다.


따라서 "답변 기한이 명시된 서한을 LG패션에 보내면서 기한 전에 디자인 모방을 일방적으로 주장하는 내용을 언론을 통해 공개한 것은 악의적인 성격의 '노이즈 마케팅'이라고 해석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LG패션은 살로몬 측에 답변 서한을 발송하면서 상도의를 저버린 행위에 대해 항의·공식 사과를 요구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프랑스 살로몬 본사는 라푸마의 '프렌치 익스프레스 1.0' 제품이 자사 트레일 러닝화 '센스 만트라'의 디자인 국제 의장특허권을 도용한 것으로 판단, 지난달 20일 LG패션에 경고 서한을 발송하고 28일 언론에 공개했다. LG패션은 지난 2005년부터 라푸마 본사로부터 국내 판권을 획득해 제품을 디자인·판매하고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