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한국밸류10년투자퇴직연금증권투자신탁1[채권혼합]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은 최우수 연금펀드부문에서 '한국밸류 10년투자퇴직연금1(채권혼합)'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퇴직연금은 은퇴 후에 사용될 자금인 만큼 안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퇴직 후 충분한 여유자금 마련을 위해 우수한 장기 수익률도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이다. 10년투자퇴직연금 펀드는 2007년 6월 선보인 펀드로 철저한 가치투자를 지향하고 있다.
이 펀드는 채권혼합형으로 투자자산의 60% 이하는 국공채나 신용등급이 높은 우량 회사채에 투자하고 투자자산의 40% 이내에서 저평가된 가치주에 집중 투자한다. 즉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된 주식을 매수해 기업가치가 주가에 반영될 때까지 보유하는 가치투자 원칙을 철저히 지킨다. 이러한 결과 지난해말 기준 6년 6개월간 누적수익률 87.66%를 기록하고 있다. 연평균으로는 약 13.38%의 성과로 순수주식형 펀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이면서 높은 수익률을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 단일펀드 규모로 누적판매액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면서 지난 한 해 동안 4750억원이 증가하면서 증가율면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한국투자밸류운용이 연금펀드 분야에서 강자가 된 것은 퇴직연금펀드 시장의 급격한 성장을 예상하고 전사적으로 역량을 집중한 결과다.
한국투자밸류운용 관계자는 "퇴직연금 펀드는 노후의 안정적인 수익을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무조건 수익률이 높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매년 얼마나 꾸준한 성과를 창출하느냐가 더욱 중요하다"며 "장기가치투자를 운용철학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연금운용에 차별화된 노하우를 가진 것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밸류운용은 퇴직연금 외에도 개인연금펀드, 퇴직연금펀드, 어린이펀드 등 투자자들의 생애설계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펀드를 장기 가치투자와 접목해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진희정 기자 hj_j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