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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올해 신작 모바일 게임 25종 출시…해외 공략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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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컴투스가 올해 25종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컴투스는 올해 전통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는 캐주얼 게임과 여러 종류의 스포츠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가 높은 대형 역할수행게임(RPG) 등 올해 모바일 게임은 약 25종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중 65% 이상이 자체 개발게임이다.

이미 출시되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드래곤기사단'에 이어 '서머너즈 워', '타이니월드' 등의 게임을 통해 RPG 장르 성과를 이어나갈 예정이며, ‘골프스타’의 세계적인 인기를 통해 확인된 고해상도 3D 그래픽의 실감나는 스포츠 게임에 대한 소비자층의 수요를 반영해 ‘컴투스프로야구 3D’, ‘9이닝스 프로야구 3D’, '사커 스피릿' 등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컴투스의 개발력을 바탕으로 한 ‘인생역전 윷놀이’ 등 캐주얼 게임과 ‘위저드’, ‘이노티아 히어로’ 등의 카드배틀게임(TCG/CCG) 기대작들도 함께 내놓을 계획이다.


컴투스는 해외시장 공략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미 확보하고 있는 '컴투스 허브'의 글로벌 회원층을 중심으로 기존 출시작 뿐만 아니라 신규 게임의 해외 서비스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우수한 개발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고 해외 서비스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가속화할 것"이라며 "게임빌과 컴투스의 전략적인 파트너쉽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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