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수시 테크니션 114명 대기업 취업…5기 과정 개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여수시 테크니션 114명 대기업 취업…5기 과정 개강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여수산단 취업의 등용문으로 통하는 ‘테크니션 스쿨’ 5기 개강식이 4일 진남스포츠센터 2층 테크니션 스쿨 강의실에서 열렸다.

시는 지난해 11월 교육생 모집을 통해 536명 응시자 가운데 서류전형, 필기시험 및 인·적성검사,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35명을 최종 선발했다.


그 결과 15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제5기 ‘테크니션 스쿨’은 앞으로 8개월 동안 여수산단 기업의 채용요건에 부합하는 인성교육과 현장실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기술, 영어교육 등 교과과정을 이수하고 이후 3개월간 취업활동을 중점 지원하게 된다.


시가 지난 2009년부터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테크니션 스쿨’은 지난 4기까지 교육을 마친 수료생 129명 가운데 114명이 산단 내 대기업 등에 취업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나아가 수료생 출신 취업자들이 자발적으로 ‘테크니션 스쿨 장학회’를 만들어 지역 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보은형태의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역민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작한 맞춤형 산업인력양성교육으로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한 실업률 감소와 인구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교육지원과(061-659-4718)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