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새해 첫 봄 학기 강좌 신규회원 접수 본격적으로 시작"
" ‘명절후 스트레스’ 완화 기대로 30, 40대 고객 이끌 전망"
" 바디 디자이너 김윤아 대표의 ‘탄츠플레이 운동법’ 눈길"
"겨울학기와 비교 ‘홈디자인·데코’ 테마강좌 30% 확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주신세계(대표이사 유신열)가 28일 부터 아카데미 봄 학기 신규 회원 강좌접수를 시작했다.
광주신세계는 이번 봄 학기를 통해 다채로운 테마 강좌를 기획해 지역민들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는 문화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주신세계 아카데미 봄 학기 문화강좌에서는 매년 수강생들의 높은 인기를 차지하고 있는 ‘전문인 특강’ 강좌를 ‘행복’이라는 테마로 기획하여 고객들의 높은 주목을 이끌 전망이다.
먼저, 국민사위로 잘 알려진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아름다운 여자의 행복 조건, 피부’ 강좌는 함 원장의 솔직하고 재치있는 입담을 통해 사위와 장모의 끈끈한 관계 비결을 들어보고, 더불어 아름다움을 위한 피부건강 노하우도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 강좌는 오는 3월 23일 오후 2시에 광주신세계 아카데미 다목적 홀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3월 6일에는 최일도 목사의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 3월 21일에는 행복전도사 정덕희의 ‘그럼에도 행복하소서’ 강좌가 각각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행복’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전문인 특강’은 오는 설 명절이 지나고 찾아오는 ‘명절후 스트레스’를 완화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특히 30~40대 여성 고객들의 발걸음을 이끌어낼 전망이라고 광주신세계는 설명했다. 이러한 광주신세계 ‘행복 테마, 전문인 특강’은 단 돈 1천원에 접수 가능하다.
또한 광주신세계는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 이슈를 반영하여 문화강좌 테마 기획 ‘트렌디 다이어트’를 통해 약 12개 가량의 다이어트 관련 강좌를 선보인다.
특히 배우 한가인씨의 바디 디자이너로 잘 알려진 김윤아 대표의 ‘탄츠플레이 운동법’ 강좌에서는 요가, 필라테스, 현대무용, 발레의 장점들을 한데 모아 수강생들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동법을 소개하는 자리로 3월 29일(토) 진행되며, 수강생들로부터 인기를 끌 전망이다.
아울러, 퍼스널 트레이너이자 SBS 예능프로그램인 ‘스타킹’에서 ‘엉짱교수’로 잘 알려진 박지은 교수의 ‘디톡스 다이어트’ 강좌도 3월 13일에 진행되는 등 새로운 트렌드에 걸맞는 다양한 다이어트 비법을 나누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광주신세계는 이번 ‘2014 봄 학기’를 기획하면서, 최근 지역 수강생들의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적극 반영해 ‘홈 디자인·데코’ 강좌를 지난 겨울학기와 비교해 30% 가량 확대했으며, 30대 학부모 수강생들의 꾸준한 접수 수요를 반영해 ‘부모를 위한 심리학’ 강좌도 시즌별 시리즈 강좌로 기획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백상일 광주신세계 홍보팀장은 “광주신세계는 지역민들의 다양한 강좌 수요를 반영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는 다채로운 강좌를 기획해오고 있다”며 “향후에도 광주신세계는 ‘지역민의 행복한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문화강좌 기획을 더욱 확대하고 시즌 이슈에 부합하는 다양한 테마를 개발해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광주신세계 2014 아카데미 봄학기 접수는 28일 부터 3월 8일까지 방문접수 및 인터넷 접수(www.shinsegae.com)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선착순 1,000명에게 ‘테크 간편시트 세탁세제(36매)’를 오는 3월 9일(일)부터 증정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