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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대상]롯데칠성음료, 대한민국 대표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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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대상]롯데칠성음료, 대한민국 대표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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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올해로 탄생 64돌을 맞는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는 반세기가 넘게 우리 민족의 입맛을 대변해 온 음료다.


하루에도 헤아릴 수 없는 수많은 신제품이 쏟아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64년 동안 줄 곧 우리 곁에서 변함없이 즐거움을 선사하는 칠성사이다의 저력은 실로 대단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IMF 외환위기 이후 소득 감소에 따른 실 소비 위축 현상으로 전체음료시장 규모가 두 자리 수 감소되는 상황에서도 오히려 사이다 시장은 1997년 2200억원, 1998년 2300억원으로 5% 증가한 실적을 보였다.


또 2000년에는 탄탄한 수요를 바탕으로 2700억원에 실적을 기록했으며, 2001년에는 2900억원, 2002년은 3100억원, 2004년에는 3400억원을 넘어섰다.


이러한 전체사이다시장의 신장세에는 칠성사이다의 증가가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전체 사이다시장에서 칠성사이다는 약 80%에 달하는 점유율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단일품목으로 3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앞으로도 롯데칠성의 칠성사이다는 21세기에도 민족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탄탄한 수요를 기반으로 꾸준한 신장세를 거듭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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