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구연구개발특구 3주년 기념 '대경이노폴리스 창조포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노미란 기자]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김차동)은 대구연구개발특구(이하 ‘대구특구’) 지정 3주년을 맞아 대경이노폴리스 창조포럼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포럼은 23일 개최되며 최문기 장관, 김범일 대구시장, 권은희 의원 등 정관계 인사 및 산·학·연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최문기 장관은 디지엠텍 등 5개 연구소기업 대표에게 등록증을 수여하고, 경북대 등 13개 대경권 대학 및 대구·경북테크노파크가 참여하는 대경공동기술지주회사 양해각서(MOU) 체결식도 가질 예정이다.


미래부 용홍택 연구공동체정책관의 ‘대구특구 육성 및 연구소기업 활성화 방안’ 등 대경권 창조경제 발전 방향 및 혁신클러스터 조성을 주제로 다양한 발표와 패널토론이 이뤄진다.


한편, 최문기 장관은 포럼 개회 이후 대구시장, 경제 단체, 기업인 등 관계자 20여명과 함께 대구지역 과학기술과 ICT 사업 지원 계획 등 지역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정책방안을 발표하는 간담회를 갖는다.


간담회에서는 지역 인재의 창업 도전,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글로벌 진출 등을 현장에서 밀착 지원하고 지역경제 혁신을 이끌어 갈 ‘창조경제혁신센터’ 구축 계획 등을 발표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노미란 기자 asiaro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