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동절기 수도시설관리 종합상황실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 동절기 수도시설 관련 민원 제로화에 총력"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최근 찬 대륙성고기압의 영향으로 한파가 길어져 수도계량기 동파, 수도관 결빙 등으로 인한 군민 불편이 예상되어, 동절기 대비 상수도 시설물 관리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주민불편 최소화에 노력하고 있다.

장흥군은 장흥수도관리단과 함께 현재까지 계량기 동파 1개소, 수도관 결빙 1개소 등 상수도 긴급복구 및 수도관 동결이 예상될 때에는 사전 조사된 동파우려 가구에 대해 동파예방 문자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취약계층 및 노후계량기에 대해 동파방지용 계량기로 교체작업을 하고 있다.


아울러 수도계량기 동파방지 기본지식 및 신속한 대처요령 등이 수록된 안내문을 수용가에 배포하는 등 군민홍보도 대대적으로 전개하여 동절기 상수도민원 제로화에 총력을 기우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 “수도계량기 동파방지를 위해서는 계량기 보호통에 헌옷 등 보온재를 넣어야 하며, 외부에 노출된 수도관은 보온재로 감아 얼지 않도록 관리하는 등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 수도사업소(860-0521~5) 또는 수도관리단(860-8282, 1577-0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