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반국민 대상 ‘산림치유 체험수기’ 공모

산림청, 산문형식으로 써서 2월20일~28일 녹색사업단에 접수…우수작품 책으로 펴내 대국민홍보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산림청이 일반국민들을 대상으로 산림치유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산림청과 녹색사업단은 숲을 통해 어려움을 이겨내고 새 삶을 살게 된 사람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숲의 소중함과 치유효과를 널리 알리기 위해 산림치유 체험수기를 공개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숲을 통한 ▲질병(암 치유, 우울증 등)의 극복 ▲각종 중독(알코올, 게임 등)으로부터 벗어난 사례 ▲가정문제 해결과 관련된 내용이면 된다. 참가제한은 없고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수기를 A4용지 3매 이상 산문형식으로 써서 오는 2월20일~28일 녹색사업단 기획홍보팀(대전시 서구 둔산북로 121, 209호)에 보내거나 전자우편(kgpa@kgpa.or.kr)으로 접수하면 된다.

발표는 3월20일에 하며 우수작품들 중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4명, 장려 10명에겐 상이 주어진다.


우수체험 수기는 책으로 펴내 숲의 소중함과 치유효과 등을 국민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임상섭 산림청 산림휴양문화과장은 “경제적 자원으로만 인식됐던 산림의 기능과 역할이 여러 분야로 이용·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수기 공모에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녹색사업단 기획홍보팀(☎042-603-7331)으로 물어보면 된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