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베체트병이란 "면역체계 이상 반응, 심하면 뇌까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베체트병이란 "면역체계 이상 반응, 심하면 뇌까지…"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베체트병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한 포털 사이트에서 베체트병에 대한 글이 게재됐다. 베체트병이란 구강 궤양, 음부 궤양, 안구 증상 외에도 피부, 혈관 등 여러 장기를 침범할 수 있는 만성 염증성 질환이다.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피곤할 때 쉽게 발생하는 구내염이 있다. 일반 구내염의 경우 충분한 휴식으로 회복이 가능하지만, 베체트병으로 인한 구내염의 경우 회복과 재발이 반복된다.


베체트병의 정확한 발병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면역체계가 비정상적으로 반응하게 되면서 면역세포가 신체의 정상세포들을 공격해 발생하는 질환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베체트병의 증산은 구강궤양과 음부 궤양, 피부 염증, 관절염 등 다양하다. 심한 포도막염이나 뇌와 폐, 심장, 신장 등 주요 장기를 침범해 심각한 후유증을 동반할 수 있다.


베체트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진료와 더불어 평소 충분한 휴식과 함께 숙면을 취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서 영양분을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


베체트병에 대한 정보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지면서 네티즌들은 "베체트병 무섭다", "베체트병, 나도 혹시?", "베체트병, 나는 괜찮겠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