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 지역사회 교육콘텐츠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1초

지역 내 우수한 교육자원을 발굴·개발하여 학교 교육과 연계, 교육역량 강화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지역사회 내 우수한 교육콘텐츠 발굴에 나섰다.


강북구는 지역사회 내 잠재 돼 있는 교육자원을 발굴· 개발해 학교에 보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양질의 풍성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강북 지역사회 교육콘텐츠’를 20일까지 모집한다.

강북구, 지역사회 교육콘텐츠 공모 박겸수 강북구청장
AD

이 사업은 강북구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역 내에서 지출·순환되도록 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는 한편 다양한 콘텐츠 발굴로 학교 교육 역량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 아니라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전문강사들의 고용도 이루어져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공모분야는 ▲지역의 아동·청소년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한 교육 아이템 ▲학교 교과과정과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 가능한 프로그램 ▲인성·문화예술 등 방과후 활동과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다. 국어 영어 수학이나 입시 진학 취업 관련 콘텐츠는 제외된다.


신청자격은 교육 프로그램 관련 수행경험이 있고 아동·청소년 대상 교육자원 및 인력풀을 갖춘 서울시 소재 개인·기관·단체이며 1개 단체 당 최대 2개 프로그램까지 신청가능하다.


신청서류는 20일 오후 6시까지 강북구청 3층 교육지원과에서 방문접수 받는다. 공모관련 문의는 ☎901-6291 또는 ☎901-6298로 하면 된다.


구는 신청을 희망하는 지역단체(개인·기관)를 대상으로 14일 공모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28일(화) 강북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를 통해 최종 선정자를 발표한다.


선정기준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학교의 교육여건·문화를 변화시키는데 선도적인 역할이 가능한지 여부, 학생들의 욕구를 반영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지 여부 등이며 심사는 강북교육연구모임에서 실시한다.


선정된 지역단체는 연계된 학교와 계약하여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말까지 교육콘텐츠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며 1개 단체당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된다.


또 구는 연계 학교 발굴을 위하여 관내 32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