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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복조리 걸고 '고객들의 만복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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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대한항공은 8일~2월2일 국내 사업장에 복조리를 걸고 갑오년(甲午年) 올 한 해 고객들의 만복(萬福)을 기원한다고 8일 밝혔다.


대한항공이 해마다 실시 중인 '복조리 걸기'는 고객들의 새해 행복을 기원하고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이 보존 및 발전되길 바라는 의미에서 마련된 행사다.

'복조리 걸기'는 정월 초하루에 새로 마련한 조리를 벽에 걸어두고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우리나라의 전통 세시풍속이다.


대한항공은 복조리를 국내공항의 탑승수속 카운터 및 라운지,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본사 및 서소문 사옥 등 주요 시설, 대한항공 산하 국내 호텔 등 주요 사업장에 걸어 고객들의 새해 복을 기원한다.


대한항공 '복조리 걸기' 행사에 사용되는 복조리는 '복조리 마을'로 유명한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소재 구메마을에서 경기도 지정 복조리 제작자인 박성수씨가 만든 복조리다.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복조리 걸기’와 같이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국내외에 전파하는 글로벌 문화 전령사로서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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