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운태 광주시장 “겨울철 급수대책 만전 기해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강운태 광주시장 “겨울철 급수대책 만전 기해라”
AD


“첫 주말 용연정수장 급수상황·도수터널 건설현장 점검”
“주부검사단 포상, 수돗물 수출, 클린업소 요금할인 방안 지시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강운태 광주시장은 올 첫 주말인 4일 오후 상수도사업본부 용연정수장과 동복계통 자연유하식 도수터널 건설 공사장을 찾아 관계자들로부터 정수 실태 및 공사 진행 상황을 보고받고 '겨울철 시민 급수대책에 만전을 기하' 라고 지시했다.


강 시장은 “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물을 공급하는 것이야 말로 가장 중요 한 일”이라고 강조하고 “가정의 수도꼭지에서 나오는 물을 그냥 마셔도 전혀 문제가 없도록 점검 관리를 철저히 하고, 수도꼭지 수질 점검에 고생이 많은 주부수질검사단에 대해 포상하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강 시장은 광주의 맑고 깨끗한 물을 외국에 수출할 수 있도록 수도법 개정을 적극 추진할 것과 수돗물 공급이 안 되고 있는 일부 자연마을에까지 100%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 것도 당부했다.


이밖에도 강 시장은 “각종 국제대회를 앞두고 러브텔을 클린호텔로 전환하고 업소들도 외국인들이 쉽게 앉을 수 있도록 방석보다 탁자형으로 바꾸도록 적극 유도하는 한편, 클린업소에 대해서는 조례를 개정해 수도요금을 할인해주는 방안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강 시장은 동복계통 자연유하식 도수터널 건설 현장에서는 작업 중인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단 한 건의 부실이나 안전사고, 민원도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최선을 다해 공기 내에 공사를 마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