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통사 비상근무 "X-mas 데이터 트래픽 걱정마세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비상인력 수백명 투입…특별근무 체재
기지국 중계기 특별 관리 실시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이동통신사들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데이터 트래픽 폭주와 통화량 급증 사태에 대비해 비상근무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자칫 과부하로 인한 통신 장애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서다.

SK텔레콤은 데이터와 통화량 급증이 예상되는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 당일, 그리고 새해 첫날인 1월1일을 집중 관리일로 정했다. 문자가 집중적으로 오가는 때이니 만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멀티메시지(MMS)를 모니터링하고, HD영상통화와 T맵 서비스도 관리한다.


상황실에는 300여명의 인력을 배치해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도심 유흥가, 주요 고속도로 등에 채널카드와 전송로를 증가시켜 트래픽 폭증을 소화하도로 했다. 또한 성탄행사, 타종행사, 해돋이 등 주요 이벤트로 데이터 트래픽 급증이 예상되는 지역에 이동기지국을 사전 설치해 트래픽을 조절할 방침이다.

KT도 24일과 31일에는 280여명의 비상요원을 투입해 철야 특별근무 체제를 가동한다. 이미 지난 10일부터 전국 주요 지역에서 기지국과 중계기 특별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역시 상암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어 24시간 비상운영체제를 가동 중이며, 교환기와 기지국을 증설하는 한편 이동기지국 설치에도 나섰다.


이 밖에도 새해 맞이 타종식으로 가장 많은 인파가 예상되는 서울 보신각과 부산 용두산, 해돋이 명소인 강릉 정동진, 포항 호미곶, 울산 간절곶에 이동기지국을 추가 설치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