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정책 MVP 선정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주택시장, 투자활성화, 서비스산업 대책 등 올 한 해 동안 기획재정부가 내놓은 주요 32개 정책 중 가장 좋았던 것은 어떤 것일까.
기재부는 16일 올해 추진한 주요정책 중에서 국민의 마음과 눈으로 보았을 때 가장 우수한 정책이 어떤 것인지를 국민들이 직접 뽑는 '제3회 정책 MVP(Most Valuable Policy) 선정대회'를 개최한다.
기재부 각 실·국이 제출한 32개 정책과제를 대상으로 일반국민, 기재부 출입기자단, 정책전문가 그룹이 4개 분야에서 6개 정책의 선정기준에 따라 해당 정책에 투표해 선정한다.
오는 22일 까지 기재부 홈페이지(www.mosf.go.kr)에서 정책설명자료를 열람한 뒤 온라인 투표로 실시되고 투표에 참여하는 국민들 중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정책 MVP는 종합 우수정책, 홍보 및 성과 우수정책, 도전적인 정책 4개 분야, 6개 우수정책을 선정하며 12월말에 결과발표와 시상을 한다.
기재부 측은 "정책을 담당하는 공직자들의 생각과 시각이 국민들의 마음과 눈높이에 맞춰 변화되고 국민들이 행복한 정책이 더 많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어떤 정책이 좋은 정책이고 국민을 위한 정책인지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