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이나믹듀오, 올해의 힙합문화인상 수상 '영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다이나믹듀오, 올해의 힙합문화인상 수상 '영예'
AD


[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힙합 대통령'으로 불리는 가수 다이나믹듀오가 올해의 힙합문화인상을 수상한다.

오는 10일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 유니클로 악스홀에서는 제1회 대한민국 K-HIPHOP문화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힙합문화협회와 스포츠투데이가 주최하며, 힙합문화컨텐츠의 대중화 및 세계화에 앞장서겠다는 취지하에 열린다.


올해의 힙합문화인상 가수부문에는 다이나믹듀오가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댄스부문은 박인수, 김홍렬이 이름을 올렸으며 올해의 힙합문화인상 감사패 개인 부문은 김덕현, 김헌준, 정일주, 서창훈이 수상한다. 또 댄스크루 부문에서는 갬블러크루, 진조크루, 퓨전엠씨, 애니메이션크루, BWB가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됐다.

다이나믹듀오 멤버 최자와 개코는 지난 2000년 커빈과 함께 3인조 힙합그룹 씨비매스(CB MASS)로 데뷔했다. 이후 2004년부터 최자와 개코는 2인조 힙합그룹 다이나믹 듀오를 결성,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다. 2006년에는 음반기획사 아메바 컬처를 설립하기도 했다.


이들은 '링 마이 벨' '고백' '자니' '죽일놈' 등 다양한 히트곡을 만들어내며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다. 다이나믹듀오는 뛰어난 실력에 화려한 무대매너까지 갖춰 '힙합 대통령'으로 불리고 있다.


한편 스포츠투데이와 함께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힙합문화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공인한 사단법인으로, 지난해 설립인가를 받았다. 이번 페스티벌은 ART&WAN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마사회, 서울 문화예술대학교 등 다양한 기관이 후원한다.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