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최영호)는 4일 오후 7시 남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4년 수능 실채점 분석 및 정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남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발표 후 대학 선택에 고민을 갖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유익한 대입 정시 진학 정보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1부에서는 이종서 이투스 청솔 교육평가연구소장이 ‘2014년 수능 실재첨 결과 분석 및 정시지원 최종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이 소장은 이날 정시 지원 경향과 대학 학과 선택, 모집군별 입시전략 분석 자료를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김병진 강남 청솔학원 입시전략 연구소장이 ‘2014년 정시 지원 시뮬레이션’을 주제로 대학 입학 전형 성공·실패 사례를 통한 올바른 정시 지원전략 수립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입시 설명회는 남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2014년 대입 정시 지원전략 자료집’과 정시 실채점 배치표가 무료로 제공된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성공적인 대학 입시 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보탬이 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 진학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