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후지필름의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XQ1'을 단독 판매한다.
오는 30일까지 구매 시 정품케이스와 8GB SD메모리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12개월 무이자 카드 할부도 지원한다.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판매 가격은 49만9000원이다.
'XQ1'은 후지필름이 옥션을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모델로, X시리즈 중 가장 작고 가벼우며 뛰어난 화질과 빠른 조작 성능을 자랑한다. 알루미늄 재질 바디에 무게 187g으로 휴대성이 한층 강화됐고, 렌즈 경통에 있는 컨트롤 링을 돌리는 것만으로도 촬영 메뉴를 조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렌즈는 새롭게 개발한 F1.8 광학 4배(광각25㎜~망원100㎜) 후지논 줌렌즈를 장착했고, 6군 7매 특수렌즈와 독자 기술인 HT-EBC(High Transmittance Electron Beam Coating)로 플레어 현상을 최소화했다. 또 위상차 AF를 지원하는 2/3인치 1200만 화소 X-Trans CMOS II 센서와 EXR 프로세서 II를 탑재해 조작 속도가 한층 빨라졌다.
이 밖에, 원터치 와이파이 기능과 PC 오토세이브 기능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촬영한 사진을 백업 할 수 있다. 또, 5가지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와 13가지 아트필터, 다중 노출 기능이 있어 연출에 따라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3인치 92만 화소 액정과 풀 HD 동영상을 지원하며, 고급 촬영자를 위해 바디 내 RAW 파일 현상과 수동 초점을 위한 '포커스 피크 하이라이트' 기능도 탑재했다.
김순석 옥션 디지털팀장은 "후지필름의 XQ1은 성능과 디자인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후지필름의 대표 모델로 하이엔드급 성능이면서 휴대성이 좋은 카메라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옥션은 온라인쇼핑몰 최초로 카메라 브랜드 전문관 '카메라 스토리'를 오픈하고 디지털 카메라 라인업을 강화했다.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카메라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으며, 카메라 스토리에서 판매하는 전 제품은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제공하고 최대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