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광산구 도시안전 역량 ‘우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을지연습 우수기관 지정…안행부장관상 수상"


광주시 광산구 도시안전 역량 ‘우수’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올해 을지연습 우수기관에 선정돼 14일 안전행정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 9월 광주광역시 주최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 선정에 이은 것으로 광산구의 도시안전 확보 능력을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것.


광산구는 지난 8월 전국적으로 실시한 을지훈련의 목표를 전시 대처역량과 재난 대처역량을 동시에 강화하는 것으로 설정했다. 전시뿐만 아니라 평시에도 주민의 안전을 지켜야한다는 판단에서다.

대표적인 사례가 지난 8월 21일 하남산단에서 실시한 유독물 누출 대응훈련이다. 테러범이 파괴한 공장에서 흘러나온 유해가스와 유독물질을 신속하게 제거하는 한편, 사상자를 구조하고 인근 지역 주민을 대피하는 훈련을 실전처럼 실시한 것.


안전행정부는 올해 들어 전국 각지에서 빈번하게 발생한 유독물질 누출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처한 광산구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올해 을지훈련은 다양한 요소로부터 광산 공동체를 지키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능력을 기르는 계기였다”며 “관계 기관과 공조 체계를 강화해 지역의 안전망을 보다 촘촘히 짜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