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5회 완도군농업인 한마음대회 성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제5회 완도군농업인 한마음대회 성료
AD


"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와 농업인들의 화합 도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김종식)은 지난 6일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김종식 완도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등 내·외빈과 농업인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완도군 농업인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완도군농업인단체협의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완도군 12개 읍·면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2014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종식 완도군수는 격려사에서 “어려운 농업현실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경쟁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고품질·친환경 농산물과 기능성 고부가가치 농·특산품 생산 등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우리군 농업인들이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는 우수농업인 시상, 2014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 결의문 채택, 완도군농업인단체 협의회 후원금 기탁식과 농업인 한마음 어울림 축제 등 농업인들을 한마음으로 모으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경제적인 사정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동거부부 4쌍(일반가정 2가정, 다문화 2가정)을 대상으로 이준수 완도부군수의 주례로 600여명의 내빈과 하객들의 축하 속에 합동결혼식을 올렸다.

최기배 농촌지도자완도군연합회장은 “우리 농업·농촌을 깨끗하고 살기 좋은 터전으로 탈바꿈시켜 잘사는 농촌 행복한 완도, 꿈이 살아있는 농촌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며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완도군은 농축산식품부가 실시한 콘테스트에서 가장 아름다운 농촌마을로 청산도가 최우수마을로 선정되어, 전국적인 관심을 받았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