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소기업 제품, 홈앤쇼핑에 다 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중소기업 제품 유통 플랫폼 확대 위해 카탈로그,자체브랜드 론칭

"중소기업 제품, 홈앤쇼핑에 다 있다" 새로 발간된 홈앤쇼핑 카탈로그의 표지
AD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중소기업 제품 전문 홈쇼핑인 홈앤쇼핑(대표 강남훈)은 중소기업 제품 유통 플랫폼 확대를 위해 카탈로그 쇼핑 창간호 '홈앤쇼핑 북(Book)'을 발간하고 여성 패션 첫 자체 브랜드(PB)인'엘렌느(AILENE)'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홈앤쇼핑 북'은 기존 카탈로그 쇼핑 대비 광고비를 절반으로 책정해 운영함으로써 그 동안 우수한 상품력에도 마케팅과 자금력이 부족해 영업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상품 판매만을 위한 기존 카탈로그의 개념을 넘어서 고객에게 유익한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늘 곁에 두고 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을 만들고자 패션, 리빙, 힐링, 리뷰 콘텐츠라는 별도 섹션이 구성됐다. 이를 통해 전문가 및 고객의 상품과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홈앤쇼핑은 카탈로그 상품판매 개시와 함께 여성패션 자체 브랜드인 '엘렌느'를 론칭하고 패션 상품의 경쟁력을 높인다. 주 타깃층은 30~40대 여성이다.


시즌1은 홈앤쇼핑을 통해 유명 패션 디자이너 하용수씨가 브랜드를 총괄 디렉팅하고, ‘온더베이직’을 콘셉트로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했다. 론칭 방송은 5일 오전 7시 20분부터 2시간 동안 특별 방송으로 진행되며, 울 더블코트, 플레어 롱코트, 산양가죽 퍼 앵클 부츠를 판매할 예정이다.


강남훈 홈앤쇼핑 대표는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제품의 종합 유통 채널로서 역할에 더욱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