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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용품 "화두는 다이어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4초

가장 가벼운 드라이버에 절반 무게 골프화, 골프백도 30%나 감량

골프용품 "화두는 다이어트~" 분야를 막론하고 가벼운 제품이 트렌드를 이루는 가운데 골프용품도 경량화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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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손은정 기자] "얼마나 더 가벼워질까?"

전자제품부터 의류, 식료품까지 경량화 바람이 거세다. 한 손으로도 거뜬히 들 수 있는 노트북에, 안 입은 듯 가벼운 점퍼, 또 몸무게 걱정 없는 저칼로리 음식 등 모든 분야에서 '다이어트'가 화두다. 소비자 반응도 뜨겁다. 골프용품도 마찬가지다. 골프채와 신발은 물론 골프백 등 액세서리까지 경량화가 확산되고 있다. 얼마나 더 가벼워질 수 있을지 궁금해질 지경이다.


▲ "더 이상 가벼울 수 없는 골프채"= 캘러웨이골프가 이번 가을 야심차게 출시한 필리가 대표적이다. 여성용이라 무게에 더욱 초점을 맞췄다. 자체 조사에 따르면 여성골퍼가 골프채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이 바로 '무게'다. 스윙 웨이트가 국내 판매 모델 가운데 가장 가볍다. 450cc 이상 여성용 드라이버를 기준으로 B8이다.

김지연 홍보팀장은 "국내 여성골퍼들은 서양인에 비해 체구가 작고 근력이 부족해 미국 스펙이 버겁다"며 "이번 모델들은 한국과 일본의 골퍼들을 위해서 특별 제작했다"고 설명한다. 드라이버는 물론 우드와 유틸리티, 아이언까지 풀 라인업했다. 일부 대리점에서는 "이미 입고 전에 예약 판매가 완료됐을 정도"라고 전했다.


'경량클럽'의 대표주자가 바로 클리브랜드 블랙265다. 이름에 붙은 265(g)가 바로 클럽 무게다. "자신의 헤드스피드에 적합한 무게가 비거리를 늘려준다"는 연구 끝에 "스윙스피드가 80~90마일인 아마추어골퍼의 경우 270g대에서 적어도 10야드가 더 나간다는 결과"를 반영했다. 골프채의 감량 열풍은 실제 박인비(25)와 김하늘(25) 등 프로선수들의 선택에서도 그 효과를 여실히 입증했다.


골프용품 "화두는 다이어트~" 경량화 추세를 반영한 가벼운 클럽 필리와 아디제로 골프화, 타이틀리스트 미드사이즈 스태프백(왼쪽부터).


▲ "크록스도 골프화를?"= 14개 골프채와 함께 '15번째 장비'라고 불리는 골프화다. 가벼운 일상화로 유명한 크록스가 골프화에 도전해 화제다.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의 전 스윙코치 행크 헤이니가 자문을 받아 탄생한 '브레다인'이다. 독자 기술인 워터프루프 기능의 크로슬라이트 소재를 사용했다. 일반 여성사이즈 기준으로 226g에 불과하다. 500g이 넘는 일반 골프화의 절반도 안 되는 수준이다.


기존 골프화 브랜드 가운데서는 올해 초 출시된 아디다스골프의 '아디제로'가 획기적이다. 역시 300g대의 무게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상피 부분에 사용한 초극세사 특수 피혁은 천연가죽보다 11% 얇다. 브랜트 스니데커, 부 위클리(이상 미국), 마틴 레어드(스코틀랜드) 등이 소속 선수들이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우승으로 성능을 뒷받침했다. 국내에서는 홍순상(32)이 애용하고 있다.


▲ 캐디백도 '30%나 감량'= 타이틀리스트의 '경량 캐디백'이다. 그물같은 메시소재와 나일론, 애나멜, 폴리에스테르, 패브릭 등 최대한 가벼운 소재만을 활용했다. 함께 출시된 4종 가운데 특히 '미드사이즈 스태프백'은 투어 선수용 백의 보통 무게인 5.3kg에서 30%나 감소시킨 3.7kg에 불과하다.


요즈음은 스탠드백도 인기다. 미국처럼 캐디가 없는 골프장에서 백을 가지고 다니기 편하도록 등에 멜 수도 있고 편하게 세우도록 다리가 있는 백이다. 캐디제로 운영되는 국내 골프장에서는 그동안 큰 효용이 없었지만 최근 가볍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선화 타이틀리스트 팀장은 "작년 대비 스탠드백만 30% 이상 증가했다"며 경량화 열풍을 대변했다.


캘러웨이의 '하이퍼라이트 4.5' 캐디백 역시 같은 맥락이다. 이름부터 가볍다. 나일론 소재로 제작됐으며 2.0kg에 불과하다. 그렇다고 기능이 떨어지는 건 아니다. 장비와 액세서리를 구분할 수 있도록 포켓을 11개나 뒀다. 아예 들 필요가 없도록 바퀴가 부착된 백도 인기다. 혼마 '베레스'는 4.4kg지만 바퀴 덕분에 힘쓸 일이 없다.





손은정 기자 ej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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