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다코, 산자부 선정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 프로그램' 후보기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코다코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13년도 글로벌 전문기업 육성 프로그램 후보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올해부터 중소·중견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 지원해 2017년까지 글로벌 전문기업을 400여개사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우선 1차 공모를 통해 글로벌 전문기업 후보업체 46개사를 선정했고 코다코는 후보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전략 플랫폼센터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지원을 받게 되며, 연계된 자문기관을 통해 해외 사업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또, 후보기업의 우수인재 육성에 대한 경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기업·제품 브랜드 이미지 구축 지원도 이뤄진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관리하는 R&D자금을 3개 금고은행에 집중 예치해 발생하는 수익으로 자금지원에 나서기로 했으며, 금고은행으로 선정된 기업·우리·신한은행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별도로 펀드조성, 저리융자 등의 약 1조원대 금융지원을 통해 후보기업의 금융애로를 돕기로 했다.

코다코 인귀승 대표는 "코다코는 이번 후보기업 선정을 통해 1억달러 수출을 더욱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