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에스원, 상품판매 부문 호조"..매수 유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HMC투자증권은 12일 에스원에 대해 상품판매 부문 성장 지속과 시큐아이 성수기 진입으로 호조가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8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박한우 HMC증권 연구원은 "에스원의 올해 1분기와 2분기 가입자 수는 각각 5087건과 6976건으로 가입자 수 증가가 지난해에 미치지 못했다"면서도 "3분기에는 1만 명선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HMC증권은 에스원이 6월 중에 새롭게 출시한 가정용 서비스인 세콤 홈블랙박스가 처음 출시한 가정용 서비스보다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일본 세콤은 가정용 보안 서비스 가입률이 40%를 상회하고 있으나, 에스원은 15% 수준이며 국내 가정용 보안 시장의 침투율은 3% 미만으로 알려져 있어 향후 장기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박 연구원은 "3분기 전년 동기대비 매출 20%, 영업이익 25% 증가가 전망된다"며 "가입자 수 증가에 따라 시스템 매출의 성장이 예상되며 상품판매도 중국, 베트남 등 삼성전자향 매출이 지속적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4분기는 상품판매 부문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연결자회사인 시큐아이도 최대 성수기 호조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진희정 기자 hj_j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