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지드래곤이 4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2집이 2일 일부 공개된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2일 오전 공식블로그를 통해 지드래곤의 정규 2집 트랙리스트와 릴리스 날짜를 발표하고 지드래곤의 컴백활동을 예고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타이틀곡만 총 4곡. 우선 오늘 더블 타이틀곡인 ‘블랙(BLACK)’과 ‘니가 뭔데’를 포함한 1번부터 5번 트랙까지 총 5곡이 공개되며, 오는 5일에는 또 다른 타이틀 곡인 ‘삐딱하게’와 ‘늴리리야’를 포함한 6번부터 12번까지 총 7곡이 공개된다. 9월 13일에는 ‘윈도우(WINDOW)’와 ‘블랙’의 다른 버전이 실린 총 14트랙의 정규 음반이 발표될 계획이다.
이번 앨범의 가장 큰 특징은 세계적인 해외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했다는 점이다. PART1에는 이미 잘 알려진 대로 힙합계의 대모라 불리는 미시 엘리엇(Missy Elliott)이 피쳐링으로 참여한 ‘늴리리야’를 비롯해, 디플로(Diplo)와 2013년 유튜브를 강타한 ‘할렘쉐이크’의 바우어(Baauer)’가 참여한 ‘쿠데타’가 수록됐다. 또한 PART2에는 독일의 유명DJ인 보이즈노이즈(Boys Noise)가 참여한 ‘너무 좋아’가 수록되며, 음반에는 타이틀곡 ‘블랙’에 싱어 송 라이터인 스카이 페레이라(Sky Ferreira)가 피처링한 버전이 실린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발표한 ‘ONE OF A KIND’ 앨범을 통해 세련되고 앞서가는 힙합비트와 지드래곤만이 표현할 수 있는 가사로 평단과 대중의 사랑을 동시에 받은 바 있어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은 매우 높은 상황.
게다가 이번 앨범에는 앞서 열거한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함께 해 지드래곤과의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 지 음악팬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있다.
지난 8월 31일과 9월1일, 첫 솔로 월드투어 파이널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지드래곤은 새 앨범 발표와 함께 정규 2집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최준용 기자 cj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