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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2분기 영업익 3659억원…전년比 53%↑(상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올 2·4분기에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차별화 제품 판매 증가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 3659억원이라는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LG디스플레이는 18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2분기 실적설명회를 갖고 영업이익이 365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3.0% 늘었다고 발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조5721억원으로 4.9% 줄었다.

영업이익의 경우 대형 TV 제품 판매 증가와 원가 경쟁력 제고 등의 영향으로 크게 증가했다.


반면 전체 제품 출하 증가에도 불구하고 면적당 판가가 높은 중소형 패널 비중이 비수기 영향으로 줄면서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2분기 당기순이익은 10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로 전환했다. 상각전영업이익(에비타)는 1조3245억원으로 에비타이익률은 20%를 기록했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자사는 IPS 기술 등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했기 때문에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 폭을 확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가치 극대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동시에 시장선도 기업으로서의 미래 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분기 액정표시장치(LCD) 판매량(면적 기준)은 전분기보다 약 9% 증가한 889만㎡를 기록했다.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LCD 패널이 51%, 모니터용 패널 21%, 노트북용 패널 11%, 태블릿용 패널 7%, 모바일용 패널 10%를 각각 차지했다.


LG디스플레이의 2분기말 주요 재무지표들은 부채비율 118%, 유동비율 113%, 순차입금비율 11% 수준으로 개선됐다.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3분기 면적 기준 출하량은 계절적 수요 증가로 전분기보다 한자리수대 초·중반의 성장률이 예상된다"며 "판가는 단기적으로 하락이 예상되나 분기 중반 이후 안정세를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정 부사장은 이어 "이제까지와 마찬가지로 출하량 확대는 물론 제품 단위당 밸류를 더욱 높여 나가는 차별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민규 기자 yush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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