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옥션(www.auction.co.kr)이 큐레이션 기반의 남성패션전문관 '맨인스타일(Men In Style)'을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 패션 전체 매출 중 남성 구매율이 45%로 남성 패션수요가 증가하는 등 남성패션에서도 전문가가 제안하는 큐레이션 쇼핑 수요가 늘면서 시작하는 서비스다.
맨인스타일은 패션 전문 컨설턴트와 옥션이 함께 전문관에 입점할 총 20개의 국내 최고 셀러샵을 엄선해 소개한다. 우선 유명 스타일리스트 서정은씨가 최신 유행 패션상품들을 매월 사이트에서 추천한다. 전(前) 제일모직 브랜드 매니저이자 남성 클래식 패션 전문가로 유명한 남훈씨는 월 2회씩 패션 칼럼을 게재하고, 칼럼 연계 코디상품들을 선보인다.
남훈씨의 첫 컬럼에서는 남자 셔츠의 유래, 스타일링, 수트 매치법을 소개하는 한편, 다양한 셔츠 20여개를 소개하고, 넥타이 등 함께 스타일링된 상품을 평균 1만~2만원대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국내 유명 패션디자이너 홍승완을 비롯한 패션전문가 및 입점 패션전문샵 인터뷰도 매월 1회씩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패션 피플의 구매편의를 위해 ‘스타일 네비게이션’ 기능을 도입했다. 클래식, 댄디, 빈티지 등 총 5개 스타일별 셀러들의 상품들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웹 화보인 룩북(Look Book)기능도 도입했다. 큰 화면에서 상품을 실사처럼 확인해 구매할 수 있고 상세 모델컷과 상품 컷을 360도로 확인 가능한 동영상도 제공한다. 또 시즌테마, 단독기획, 주간 신상품, 할인상품 등 다양한 이슈상품들도 전문관 메인페이지에 구성해 상품의 다양성을 높였다.
옥션은 맨인스타일 전문관 론칭을 기념해 오는 31일 까지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옥션에서 맨인스타일을 치면 해당 프로모션으로 이동하는 한편, 옥션 홈페이지 ‘마이스타일’ 남성의류 코너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