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크리오 칫솔, 국내소비자기관 평가에서 우수제품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크리오 칫솔, 국내소비자기관 평가에서 우수제품 선정 정태상 크리오사장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크리오 칫솔이 국내 소비자기관 평가에서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칫솔브랜드 크리오는 '쥬니어 클리오 R'이 지난달 26일 한국 소비자원의 조사 결과 시중에 판매 중인 어린이용 일반모, 혼합모 칫솔 36개 가운데 가격대비 품질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국내외 대기업 브랜드 칫솔을 제치고 품질력을 인정받은 크리오는 1985년 칫솔제조 전문회사 태왕산업으로 출발, 95년 크리오로 법인설립을 하면서 독자브랜드 ‘클리오(CLIO)’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크리오 관계자는 "칫솔 전문기업으로 오로지 품질력으로 승부, 지금도 중소기업으로 R&D 부문에 연 매출 8%이상은 투자하며 기술개발에 힘 쏟고 있다"고 말했다. 크리오는 그 결과 지난 2010년 미세모의 라운드 가공기술을 개발, 세계 최초로 '라운드미세모' 칫솔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크리오의 국내 칫솔 누적 판매량은 연 4000만개를 돌파했다. 2년 전부터는 일본, 대만, 중국, 러시아, 동남아 국가에 수출을 시작했으며 유럽시장에도 진출했다.


크리오는 앞으로 연구개발비를 10% 이상, 해외수출비중을 20% 이상으로 늘릴 계호기이다. 아울러 칫솔, 치약 이외에 가글액 및 치간 칫솔, 치실 등의 구강건강용품을 올 하반기에 출시 준비 중에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