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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지하철, 고객만족도 평가 ‘전국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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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승기 ]


광주지하철, 고객만족도 평가 ‘전국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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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지하철이 안전행정부 주관 ‘2013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국 지하철 운영기관 중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9일 광주도시철도공사에 따르면 안전행정부가 서울메트로, 서울도시철도, 부산교통공사 등 7개 도시철도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 조사에서 전체 평균 82.62점보다 월등히 높은 87.60점을 기록, 전국 지하철 중 가장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세부 항목별로 이뤄졌으며, 광주지하철은 전 영역에서 평균을 크게 웃도는 좋은 점수를 받았다.

공사는 ‘고객가치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을 위해 펼친 부단한 노력의 결과로 보고 있다.


특히 지역 정서에 부합하는 전시공연 및 특색 있는 테마관 운영, 무료생활서비스 제공을 통한 나눔과 사랑의 사회공헌 활동, 시민 중심의 편리한 환승 체계 구축 등의 노력이 시민들의 큰 공감대를 이끌어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호준 사장은 “국가기관이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당당히 1등을 차지하게 돼 매우 보람 있게 생각한다”며 “전국 최고 지하철로 인정해준 시민들의 따뜻한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1위의 자리를 놓치지 않도록 고객만족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승기 기자 issue9899@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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