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남시 1400명 공직자대상 '청렴' 순회교육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성남=이영규 기자]경기도 성남시가 1400여 명의 관내 공직자 청렴도 제고를 위해 순회교육을 실시한다.


성남시는 6월 24일부터 7월 2일까지 시청과 각 구청 공무원 1400명을 대상으로 4차례에 걸쳐 '2013년도 공정 투명 청렴 순회교육'을 개최기로 했다.

'시민이 공감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한국투명성기구와 성남시 개방형감사관이 강사로 나선다.


교육내용은 공무원 행동강령, 공직사회 부패 사례, 공직자의 청렴성이 생활에 미치는 영향, 시민사회가 요구하는 청렴성과 기대치, 청탁등록시스템운영 방법 등이다.

특히 지난해 공공기관청렴도 측정 때 나온 시민의견인 공사ㆍ용역 관리 감독 관련, 인허가 업무의 기준 절차 등의 내용과 시민청렴평가단 모니터링 내용인 민원처리간소화, 친절 등이 교육내용에 포함됐다.


성남시는 그동안 공직자의 청렴 생활화를 위해 부하직원의 간부공무원청렴도 평가제 도입을 비롯해 ▲시민청렴평가단 운영 ▲청탁등록센터ㆍ공무원 부조리신고센터 운영 ▲공직생애주기별 청렴교육 ▲가족사랑 청렴액자 배부 ▲청렴힐링 사진전시회 ▲힐링소통 머그컵 배부 등 다양한 청렴관련 정책을 펼치고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시민이 만족하는 수준까지 청렴도를 끌어올려 원칙과 투명 행정이 정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