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서재영 학생 등 14명 학생기자에게 임명장 수여"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는 17일 오후 3시 광산캠퍼스 창조관 교무위원 회의실에서 2013학년도 신문방송국(주간 정 철) 통합뉴스센터 학생기자 임명장 수여식을 가졌다.
서강석 총장은 이날 수여식에서 신문방송학과 서재영(3년) 학생 등 14명의 학생기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학생기자로써의 사명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09년 3월 전국 대학 최초로 설립된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 는, 기존의 호남대신문사, 방송국, 영자 신문사(호남헤럴드)와 중국 유학생들을 위한 호남대학중문계간을 창간해 통합한 형태로 운용되고 있다.
‘One Source Multi Use'라는 신개념의 미디어 트랜드를 반영해 미디어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이론과 현장 위주의 실무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호남대 통합뉴스센터는, 모든 학생기자들에게 취재, PD, 사진 영상 촬영편집, 아나운싱 등 신문·방송 제작 실무전반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을 통해 ‘멀티저널리스트’를 양성해 내고 있다.
호남대신문 발행과 평일 1일 2회씩 교내 라디오 방송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09년 9월1일부터 교내 IP-TV 네트워크를 통해 ‘호남대 TV뉴스’를 송출하고 있다. 또 2011년 6월 1일부터 전국대학 최초로 ‘중국어 TV뉴스’를 송출해 중국 유학생들에게 대학소식과 학사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