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치아사랑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이 좋은 장흥초등학교 만들기’라는 슬로건”
“장흥초등학교 전교생과 지역민1,423명을 대상”
“바른 구강보건 정보와 치아건강의 중요성 알려”


장흥군 치아사랑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AD

장흥군(군수 이명흠)에서는 제6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이 좋은 장흥초등학교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올바른 구강보건 정보와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장흥초등학교 전교생과 지역민 1423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전라남도와 장흥군이 주관하여 실시하게 된 이번 행사는 길거리 캠페인을 시작으로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과, 구강 홍보 부스를 운영 구취측정, 구강용품 전시, 구강보건 교육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였으며 장흥초등학교 6학년 위성수 학생이 건치아동으로 선발 되었다.
장흥군 치아사랑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장흥초등학교 강당에서 실시한 이번 행사는 장흥초등학교 전교생 1,200명에게 충치예방에 탁월한 불소도포를 실시하여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으며 특히 치과이동차량 체험을 한 유치원생 50여명은 평소 치과에 대한 두려움으로부터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군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바른 구강건강 습관형성 및 평생구강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의 구강건강지킴이로서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