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 가족 별자리 여행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13일 오후 6시30분 서서울호수공원, 가족과 함께 하는 '별자리 여행'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권한대행 전귀권)는 13일 오후 6시30분 서서울 호수공원에서 여름밤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가족과 함께 하는 별자리 여행’을 진행한다.


우리 가족 별자리 여행 전귀권 양천구청장권한대행
AD

양천구와 이화여대 산학협력단, 민간천문학회 서울시지부, 양정중학교의 천문우주관측 동아리 ‘천상별바라기’가 함께하는 행사는 천체 망원경을 이용한 별자리 보기를 통해 우주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을 해결한다.

또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천문우주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날이 어두어지기 전인 오후 8시까지는 천상별바라기 회원들과 함께 ‘입체별자리 만들기’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해가 지고 날이 어두어져 하나 둘 별이 떠오르기 시작하면 먼저 민간천문학회 서울시지부 강사로부터 별과 별자리 소개, 별을 관측하는 요령 등에 대해 함께 공부하는 시간을 가진 후에 천체 관측 망원경을 통해 본격 별자리 여행을 떠나게 된다.


또 처음 천체 망원경을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별을 관측할 수 있도록 천상별바라기 학생들과 민간천문학회 회원들이 나와 관측을 도울 예정이다.


이용환 교육지원과장은 "자녀들에게 우주의 꿈을 키워주고, 가족간 정도 쌓을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참여를 원하는 분주민 누구나 행사당일 서서울 호수공원 열린 풀밭으로 가족과 함께 나들이하면 된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