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29일 성남서 '팡파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2초

[성남=이영규 기자]경기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성남시 한국폴리텍Ⅰ대학 성남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27개 직종(정규직종 20개, 시범직종5개, 레저ㆍ생활직종 2개)에 244명이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번 대회 입상자에게는 1위 50만원, 2위 30만원, 3위 20만원의 상금과 상장, 메달이 주어진다. 입상자 및 실격ㆍ기권자를 제외한 참가자도 장려금 5만원이 전달된다.


도는 이번 대회가 기능장애인의 능력향상을 도모하고 나아가 동료 선수 간 정보공유 및 사회, 기업의 인식개선을 통한 고용의 장을 확대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는 장애인기능경기대회와 동시에 '기능장애인 취업박람회'도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41개 기업이 참여하며 행사장을 방문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현장면접, 취업정보 등을 제공한다.


김용연 도 보건복지국장은 "경기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를 통해 배출된 기능인들이 전국대회 및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며 "장애인의 무한한 가능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장애인의 직업재활과 고용촉진에 이바지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031~247~7721)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