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글로벌 앱 공모전 개최···상금 80만달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최종 선정된 10개 수상작에 총 80만달러 상금, 삼성 글로벌 채널 활용한 프로모션 기회 제공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삼성전자는 6월부터 글로벌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공모전인 '삼성 스마트 앱 챌린지 2013'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연결해 여러 명의 소비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룹 플레이 기능을 활용한 '그룹 플레이용 애플리케이션'을 공모한다.

최종 선정된 10개 수상작은 총 80만 달러의 상금과 삼성전자의 글로벌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올해의 수상 앱 개발사들은 삼성벤처투자로부터 투자 심사 기회를 얻고 내년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4'에서 수상 앱 개발사를 위한 전시 부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참가자들은 6월20일~8월31일까지 앱 공모전 사이트(www.smartappchallenge.com)에 신청을 하고, 삼성앱스(www.samsungapps.com)에 자신의 앱을 판매하면 된다.


최종 수상작은 12월에 발표되며 시상식과 함께 투자 심사를 위한 IR 설명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홍원표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하고 독창적인 앱을 발굴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앱을 통해 갤럭시노트와 갤럭시S4 소비자에게 더욱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