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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고객아이디어 경청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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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현대백화점이 고객 의견 경청에 적극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고객아이디어 공모전인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을 열고 마케팅, 서비스,광고, MD 등 백화점 운영 전반에 관한 고객들의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마케팅, 디자인, 이벤트 등 특정 주제를 벗어나 백화점 운영 전반에 관한 아이디어 도입을 위한 고객아이디어 공모전은 처음으로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현업에 적극 적용하기위해 세부 응모 주제 또한 백화점 직원 대상 사내공모를 통해 선정한 것이 특징이다.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은 크게 '아이디어 기획부문'과 '고객 제안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세부 주제의 경우 '아이디어 기획 부문'은 ▲문화 체험형 쇼핑매장 ▲영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 ▲현대백화점 외관 디자인 ▲현대백화점 이미지 광고 ▲전단 및 DM 디자인 5개 분야와 '고객 제안 부문'은 ▲추천하고 싶은 숨은 맛집 ▲길거리 이색 브랜드 및 매장에 대한 제안으로 각각 구성된다.

'아이디어 기획'부분은 대학생 팀단위(4인이하), '고객제안부문'은 현대백화점 모든 고객이 각각 응모할 수 있으며 관련 아이디어 및 세부안은 현대백화점 홈페이지(http://ehyundai.com)내 별도 양식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학생 수상자는 총 7팀으로 순위대로 200만원(1개팀), 100만원(2개팀), 50만원(4개팀)을 상금으로 지급하며 인턴사원 채용 지원시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이밖에 고객제안 부분은 총 20명을 선발 현대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이밖에 현대백화점은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한 백화점 개선을 위해 매월 수백건의 고객 의견을 분석,공유할 수 있는 파워VOC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고 점포별 고객경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플렉스 디자인팀, 유서포터즈 등 고객과 함께하는 마케팅, 디자인, 이벤트 기획팀을 상시 운영중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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