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 봄 아웃도어 업계는 워킹화가 대세

시계아이콘01분 1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올 봄 아웃도어 업계는 워킹화가 대세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최근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 생활의 경계가 희미해지면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는 운동화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등산과 트레킹 등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산책이나 걷기 운동까지 다양한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멀티형 신발이 주목 받고 있는 것.


이에 따라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아웃도어 환경은 물론 도심에서도 가볍고 편하게 신을 수 있도록 기능성과 디자인을 강조한 초경량 워킹화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아이더 '엑스터'는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의 비중을 높여 장시간 도보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워킹화다. 스포티한 외형의 디자인에 내마모성과 접지력이 우수한 에프엑스그립(FXGRIP) 밑창을 적용해 트레킹뿐 아니라 산행,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360g의 제품으로 무게감이 가벼워 활동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끈 풀림 방지를 위해 끈 매듭을 넣을 수 있는 덮개를 적용해 편리하다. 남성용 색상은 블랙, 여성용 색상은 라임이며 가격은 14만 9000원이다.


아이더 '기븐'은 다이얼을 돌려 신발 끈을 조절할 수 있는 보아(BOA) 시스템을 적용해 신고 벗기가 편리한 트레일 워킹화다. 기능성은 강화하면서도 무게는 320g으로 최소화해 장시간 보행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한 에어 메쉬(Air mesh) 소재를 신발의 겉감과 안감에 모두 적용해 착용 시 발이 시원하고 편안하다. 밑창에 에프엑스그립(FXGRIP)을 적용해 내구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착화감까지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남성전용 제품이며 색상은 블랙, 오렌지 2가지다. 가격은 16만9000원이다


아이더 '홀든'은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에어 메쉬(Air mesh) 소재를 사용한 트레일 워킹화로 남성용 제품은 360g, 여성용은 320g으로 무게감을 줄여 활동성을 더욱 강화했다. 부드러운 갑피 소재와 파일론 중창으로 착용감과 쿠션감이 우수하며 접지력이 뛰어난 에프엑스그립(FXGRIP)을 밑창으로 사용해 워킹, 트레킹, 단기 산행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다. 측면에 그라데이션 기법과 사선 형태의 프린트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패턴을 표현했다. 남성용 색상은 블랙, 여성용은 핑크, 터콰이즈 남녀공용 색상은 올리브와 오렌지다. 가격은 20만9000원다.


아이더 '로직'과 '바바라'는 무게가 각각 250g(로직)과 230g(바바라)인 초경량 워킹화이다. 부드러운 스웨이드와 통풍성이 뛰어난 에어메쉬를 사용하고 신발이 발에 밀착되도록 갑피 부분을 S자형태로 만들어 착화감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 워킹화와 달리 다수의 고무창을 아웃솔에 배치해 접지력과 안전성이 뛰어나다. 이에 따라 워킹 운동이나 레저 활동은 물론 가벼운 산책, 일상 생활에서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남성용 제품인 로직은 네이비, 오렌지 2가지 색상이며, ‘바바라’의 경우 여성용 제품은 핑크, 남녀공용 제품은 옐로우 색상이다. 가격은 10만9000원이다.




임혜선 기자 lhsr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