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관계향상프로젝트” 실시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다양한 부모교육사업(대중강연, 집단상담, 부모교육 등) 진행할 계획"

전남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위명온)는 최근 2박 3일간 가족관계향상프로젝트 ‘패밀리가 떴다’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후원하고 본 센터에서 주관으로 진행된 가족캠프이다.

이날 장흥지역에 거주하면서 가족 구성원 중 청소년(중학생)이 포함된 12가정이 장흥지역의 특색사업인 오렌지호를 타고 제주도로 출발, 평소 서로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나누며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도 일대를 탐방하는 도중 가족 미션(가족과 함께 주어진 주제에 해당하는 사진 찍기, 가족과 함께 미로공원 탈출하기 등)을 수행하며 가족이 협동 할 수 있는 시간을 공유했다.


첫째 날에는 MBTI성격유형검사를 실시하고 해석하며 가족구성원을 더욱 이해 할 수 있었으며, 둘째 날에는 가족심리극(고광호 제주뫔사랑상담심리센터장)을 진행하여 구성원이 서로 역할을 바꾸어 보며 상대방의 입장을 헤아리는 기회가 되었다.


가족관계향상프로젝트에 참석한 양기선 학생(장흥여중)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제주도를 가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며 "가족끼리 재미있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대화도 나누고 서로 입장을 바꾸어 생각하는 등 가까워 질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명온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입시위주의 교육 분위기와 부모의 맞벌이로 인한 청소년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서로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다양한 부모교육사업(대중강연, 집단상담, 부모교육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