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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남미 시장은 글로벌 가전 1등 달성 전초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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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세우 LG 중남미 대표

[아시아경제 칸쿤(멕시코)= 김근철 특파원 ] 박세우 LG전자 중남미지역대표는 “급부상하고 있는 중남미 시장은 '글로벌 1등 가전' 달성을 위한 전초기지"라면서 "올해 중남미 시장에서 15% 성장을 반드시 달성할 것 "이라고 밝혔다.


박 대표는 'LG 이노페스트 2013' 행사가 열린 멕시코 칸쿤에서 5일(현지시간) 한국 특파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첨단 기술과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중남미의 고급 가전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남미 시장은 글로벌 가전 1등  달성 전초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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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박 대표와의 일문일답.


-중남미 지역 합동 행사인 'LG 이노페스트 2013'를 개최한 이유는.

▲'2015년 글로벌 1등 가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동을 거는 행사다. LG전자 매출에서 해외시장이 80%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이 중요하다. 그중에서도 중남미 시장은 규모가 매년 10%씩 커가고 있어 놓쳐서는 안되는 지역이다. LG전자 전체 매출이 51조 가운데 중남미 시장 비중은 10조원 규모로 이미 20% 정도 된다.


-중남미 시장에서의 목표는.


▲올해 중남미 매출 목표를 15% 성장으로 잡았다. LG가 중남미에 진출한 지가 올해로 32년째다. 그동안에 쌓아온 신뢰와 첨단 제품을 앞세워서 고속 성장을 계속 이뤄나갈 계획이다.


-중남미 시장 1등을 위한 특화 전략은.


▲지역 문화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을 누구보다 먼저 내놓는 것이다. 중남미 소비자들은 늘 음악과 파티를 즐긴다. 그래서 TV도 프리미엄 사운드형 제품을 출시했다. 오디오는 중남미 소비자들이 고출력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에 풍부한 음량에 다양한 라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냉장고의 경우는 신선도와 에너지 효율을 이란 점을 앞세우면 고가품인 '도어인도어'(매직스페이스) 제품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


-중남미 시장의 수요가 뒷받침되고 있나.


▲최근 중산층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공항이나 상점에 사람들이 북적이기 시작했다. 휴일 때면 가전 매장에 제품을 사기 위해 줄을 서기도 한다. 과거엔 상상도 못했던 일이다. 중남미는 곡물과 자원 수출을 많이 하는데 최근 4~5년들어 이와관련한 자금 유입이 늘어났다. 또 유럽의 침체에 비해 투자도 늘어나고 있다.


-중남미 시장 공략에 어려움은 없나.


▲중남미에는 좌파 정부가 많이 있었다. 우리 입장에서 이들의 공통점은 정부규제와 외환통제가 매우 심하다는 점이다. 정정이 불안하면 리스크를 안고 영업을 해야한다. 이런 점들이 구조적 문제였으나 많이 달라지고 있다.




칸쿤(멕시코)=김근철 특파원 kckim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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