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킹 전 부문 웹접근성인증마크 획득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우리은행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누구나 차별 없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이용기기(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나 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등) 종류와 상관없이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인터넷뱅킹 좌측 메뉴를 생략하고 넓은 화면과 큰 활자체를 적용했으며 노후화된 시스템을 재구축하고 메뉴 이동 단계 및 공인인증서 입력 단계를 통합해 기존보다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서비스 지원, 청각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자막 제공, 지체장애인을 위한 키보드 조작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인터넷뱅킹 전 부문에 대해 한국장애인인권포럼으로부터 '웹접근성 인증마크(WA)'도 획득했다.
특히 보안강화를 위해 인터넷뱅킹 접속 시 주소창이 녹색으로 표시되는 방식과 미리 설정한 '피싱 방지 나만의 이미지'를 통해 홈페이지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가상키패드의 사용을 확대해 금융 사고를 막을 수 있도록 했다.
우리은행의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서비스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 작업과 관련해 6일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일시 중단될 예정이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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