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대상 청정원이 '홍초 초능력 마케터즈' 2기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전국 4년제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에 통과한 대학생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2차 미션을 수행해야 하고, 3차 그룹 면접을 거치게 된다. 이후 최종 면접을 통해 대학생 초능력 마케터즈 4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홍초 초능력 마케터즈 2기는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이 기간 동안 대학 캠퍼스 내 프로모션 기획안 작성, 소셜 네트워크 활용 아이디어 등 다양한 단체미션과 개인미션이 주어진다. 또한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활동 종료 후, 평가를 통해 뽑힌 최우수팀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해외 탐방 및 해외전시 홍보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에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되기도 한다. 이 외에 우수 팀 두 팀에게는 각 상금 100만원씩 수여된다. 이 밖에도 각 리그 별로 우수팀, 우수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최창우 대상 청정원 그룹장은 "대학생들이 대기업의 제품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업에서도 젊은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