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3 아시아장애인역도선수권대회' 실사단 광주방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9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국제장애인역도연맹 임원 2명 광주방문 경기장·숙박시설 점검"

'2013 아시아장애인역도선수권대회' 실사단 광주방문
AD


오는 7월 7일부터 염주종합체육관에서 개최 되는 '2013 아시아장애인역도선수권대회'실사단이 경기장 시설과 숙박시설, 대회 준비사항에 대한 사전점검을 위해 광주를 방문했다.

실사단은 IPC(국제올림픽위원회)역도 기술위원회 부회장인 Mr. Kadir(카디어/말레이시아)와 APC(아시아장애인올림픽위원회)스포츠개발위원회장 Mr. Billy(빌리/말레이시아) 등 국제연맹 임원 2명과 대한장애인역도연맹 관계자로 구성되어 이틀간 현장실사를 진행했다.


이번 실사는 오는 7월 광주에서 열리는 '2013 IPC Powerlifting Asian Championship (2013 아시아장애인역도선수권대회)' 사전점검을 위한 것이다.

'2013 아시아장애인역도선수권대회' 실사단 광주방문


이날 대회준비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경기장 시설을 둘러본 실사단은 체육관의 규모와 시설에 만족했으며 특히 완벽한 장애인 편의시설 준비에 대해 극찬하며 대회의 성공개최를 공감하고 시종일관 긍정적 반응을 보여주었다.


2012년부터 대회 유치를 위해 노력해온 市 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아시아장애인역도선수권대회는 아시아 15개국 15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IPC 공인대회고 올림픽 참가를 위한 쿼터대회이기에 대회의 광주개최가 우리나라 장애인역도 발전의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우리 시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데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BYELINE>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