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현대자동차는 28일 일산 한국국제전시장(KINTEX, 이하 킨텍스)에서 열린 ‘2013서울모터쇼(Seoul Motor Show 2013)’ 프레스데이에서 럭셔리 스포츠 쿠페 콘셉트카 ‘HND-9’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과 미래 자동차 신기술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김충호 현대차 사장은 “현대차는 그 동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고객에게 경험과 상상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모던 프리미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가 이번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럭셔리 스포츠 쿠페 콘셉트카 ‘HND-9’은 현대차 남양연구소에서 디자인한 아홉 번째 콘셉트카다. 롱 후드, 롱 휠베이스와 현대차 특유의 대형 헥사고날 그릴, 강렬한 캐릭터 라인, 외부 렌즈가 없는 독특한 형태의 램프 등을 적용했다. 또한 일부 고성능 스포츠카에 적용되는 ‘버터플라이 도어’와 22인치 초대형 알로이 휠에 카본 소재를 적용해 스타일을 살리는 한편 차체 경량화도 달성했다.
▲전장 4695mm ▲전폭 1890mm ▲전고 1340mm ▲휠베이스 2860mm의 제원을 갖춘 ‘HND-9’는 후륜구동 플랫폼을 바탕으로 3.3리터 터보 GDi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370마력(ps)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아울러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2012년형 에쿠스 리무진을 베이스 모델로 에르메스(Hermes)가 직접 디자인과 인테리어 제작에 참여한 콘셉트카 ‘에쿠스 by 에르메스(Equus by Hermes)’를 선보였다.
현대차는 기획부터 개발, 제작에 이르기까지 전 부문에 걸쳐 디자이너와 연구원들이 참여해 현대차가 추구하는 ‘모던 프리미엄’을 실현하고자 2년 간의 노력을 투자했다.
또한 이번 서울모터쇼 메인 무대에 지난해 9월 ‘2012 파리 모터쇼’와 지난 5일 ‘2013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선보였던 i20월드랠리카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i20 월드랠리카는 ▲300마력 급의 터보차저가 장착된 1600cc 엔진에 ▲경기 전용 6단 시퀀셜 변속기 ▲전용 서스펜션 시스템 탑재 ▲저중심화 및 무게배분 최적화 등으로 주행 성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i20 월드랠리카 외에도 제네시스 쿠페 레이싱카 등 모터스포츠를 상징하는 차량들을 별도의 존을 구성해 함께 선보였으며, 지난해 5월 부산모터쇼에서 국내에 첫 선을 보였던 아반떼 쿠페 양산형 모델을 선보이며 출시 임박을 알렸다.
아반떼 쿠페는 4도어 세단의 디자인 콘셉트인 ‘윈드 크래프트(Wind Craft)’를 계승하는 한편, ▲블랙 하이그로시 칼라의 헥사고날 그릴 ▲트렁크 일체형 스포일러 ▲블랙 투톤의 17인치 알로이 휠 ▲듀얼 머플러 등이 적용됐다.
아반떼 쿠페에는 누우 2.0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최고 출력 175마력(ps), 최대토크 21.3kg.m의 뛰어난 성능을 발휘, 쿠페만의 더욱 역동적인 주행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현대차는 이번 서울모터쇼에 국내 모터쇼 사상 최대 면적인 5300㎡의 공간에 10개 전시 존(Zone)을 구성, i40아트카,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 아반떼 전기차 등 총 30대의 차량과 신기술 11종 및 다양한 전시물을 선보였다.
고양=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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