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프로필]병무청장 박창명 교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프로필]병무청장 박창명 교수
AD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병무청장에 임명된 박창명 경상대 초빙교수는 경상대 제126기 학생군사교육단(ROTC) 출신으로, 예비역 육군 중장출신이다. 205특공여단장, 제 36보병사단장, 9군단장, 1군사령부 부사령관을 거쳐 2009년 4월~2010년 5월까지 국방대학교 총장을 역임했다.


박 교수는 지난 1970년 이 대학 축산학과에 입학한 뒤 1973~74년에는 대학 총학생회장에 뽑혀 경상대 교훈탑인 '개척탑'건립을 주도한 인물이다. 박 교수는 국방대의 교육 체계 혁신, 교수 경쟁력 강화, 학교 위상 제고, 군사외교 및 학술 교류 확대 등 국방대의 발전전략 12대 실행과제를 추진한바 있다.

특히 국방대학교의 이전 확정 후에도 이렇다 할 진전이 없어 시민들의 가슴을 태웠던 국방대 충남 논산 이전 문제가 박교수의 이전 약속 발언으로 급물살을 타게 됐다.


박 교수는 지난 2002년에는 보국훈장 삼일장, 2006년에는 보국훈장 천수장을 받았고, 주요 저서로는 '한반도 통일방안에 관한 연구' '군 간부 리더십 연구' 등 다수가 있다. 지난 2008년에는 경상대 개교 60주년 기념사업 중의 하나인 '자랑스러운 경상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아들인 1사단 박대철 중위는 어릴 때부터 아버지의 군복을 자랑스럽게 여기면서 군인의 꿈을 키워오다 학군장교 선배인 아버지 박 교수의 추천으로 학군단에 입대했다.




양낙규 기자 if@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