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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똑똑한 TV·현지 생활가전으로 서남아 시장 공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06초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삼성전자가 2013년형 스마트TV 라인업과과 현지 특화 가전제품들을 앞세워 서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1일(현지시간)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삼성 서남아포럼'을 열고 1000여명의 현지 거래선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스마트TV F8000과 UHD TV 85S9, 2013년형 생활가전 신제품들을 소개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포럼에서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직관적인 '스마트 허브' 사용자 환경(UI), 'F8000'·'F7000' 시리즈 등 40인치부터 65인치까지 다양한 스마트TV 라인업을 선보인다.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는 동작·음성 기능이 한층 향상돼 사용자의 말을 더욱 똑똑하게 알아듣는다. 단어만 인지했던 이전 제품과 달리 문장을 알아듣고 명령을 수행하는 점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 허브'는 동작인식 기능을 이용해 책장을 넘기듯 카테고리를 살펴볼 수 있어 콘텐츠들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

대각선 길이만 2.14m에 달하는 UHD TV '85S9' 역시 서남아시아 시장에 처음 공개된다. UHD TV '85S9'는 압도적인 화질과 영화관을 방불케 하는 120W의 웅장한 음향, 예술작품을 연상시키는 타임리스 갤러리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 밖에도 구형 TV를 최신 하드웨어 사양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에볼루션 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특히 이번 포럼에서 파티와 음악, 영화를 즐기는 인도 소비자들의 특성을 고려해 친구, 가족과 함께 영화, 음악,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커넥트 쉐어 트랜스퍼 기능을 갖춘 'F5100' LED TV를 처음 선보인다.


커넥트 쉐어 트랜스퍼란 F5100의 2개 범용직렬버스(USB) 포트에 USB 메모리,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등을 연결하면 콘텐츠를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간단히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말한다.


서남아시아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현지 특화 가전제품들도 소개한다. 자동 얼음 제조기를 장착한 양문형 냉장고와 정전이 되어도 음식의 신선도를 한동안 유지해주는 탑 마운티드 냉장고가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한 서남아 시장용 이조식 세탁기와 스마트 인버터를 적용해 전기료 부담을 최대한 낮춘 에어컨도 선보인다.


박병대 삼성전자 서남아총괄 전무는 "인도는 올해 평판TV 시장이 25% 이상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대표적인 성장 시장"이라며 "혁신 기능과 특화 서비스로 무장한 2013년형 삼성 스마트TV와 생활가전들을 내세워 인도를 비롯한 서남아 시장에서 무서운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영 기자 arg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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