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3월5일까지 도봉환경교실 자연해설단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환경과 자연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자연을 벗 삼아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 도봉환경교실 자연해설단을 모집한다.
AD
만 18세 이상 60세 이하로 환경과 자연, 교육봉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자연해설단으로 지원할 수 있다. 단, 숲 해설, 에코가이드 양성 교육기관 이수자와 숲해설 관련 기관 이수자, 환경·과학 관련 전공자를 우선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2월26일부터 3월15일까지. 인터넷 도봉환경교실(www.ecoclass.or.kr)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는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면접 일시는 접수자에 한해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최종선발자를 대상으로 기초교육을 한다. 기초교육기간은 3월19일부터 4월12일까지로 환경의 이해, 나무 초본류 곤충 등 분야별 교육을 실시한다. 총 8회 과정으로 이 중 7회 이상을 출석해야 한다.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도봉환경교실 기초교육과 자체교육(3개월)에 자원활동으로 참가해 주 1회 4시간씩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구는 활동 중인 자연해설단을 대상으로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교육을 수시로 실시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