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남영비비안이 소비자 중심 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선포했다고 22일 밝혔다.
소비자 중심 경영(CCM)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고객의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한다. 고객 중심의 실행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한 성과에 대해 한국소비자원의 평가를 거친 후 공정거래위원회의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남영비비안은 22일 본사에서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 등 관계기관 및 회사 임직원 일동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 중심 경영(CCM)을 위한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고객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제시했다. 고객의 감동을 위해 노력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믿음을 소중히 지켜나가자는 세부적인 항목들을 내세웠다. 이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궁극적 비전과 함께 '고객의 소리가 소중한 자산인 기업'이라는 CCM 캐치프레이즈를 선정했다.
이를 적극 추진하기 위해 남영비비안은 김진형 대표이사 사장를 총괄 책임자로 선정했으며, 최고고객책임자(CCO)로 남석엽 전무이사를 임명했다. 또한 별도의 태스크포스팀(TFT)을 통해 회사 전반의 제도나 프로세스를 고객 중심으로 재정비할 계획이다.
김진형 대표이사 사장은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기업과 고객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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